선율로에게 물어보세요.
수원스토킹변호사 | 전 여자친구가 스토킹으로 고소했으나 수원스토킹변호사 조력으로 무죄받은 사례 (2024.11)
법무법인 선율로 2025-01-03 09:46 120
1. 사건의 개요
의뢰인은 전 여자친구와 결별 후 스토킹 신고를 당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사건으로 잠정조치까지 내려진 상황에서 의뢰인은 집으로 가던 중 전 여자친구의 차량을 발견하게 되었고 서둘러 자리를 피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의뢰인을 발견한 전 여자친구는 의뢰인을 차량으로 뒤쫓았고 의뢰인을 잠정조치 위반으로 신고했다고 하는데요. 억울했던 의뢰인은 수원스토킹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대응하기로 하였습니다.
2. 수원스토킹변호사의 조력
수원스토킹변호사는 사건 당시 의뢰인이 단순히 귀가하고 있었으며, 피해자의 차량을 우연히 발견한 뒤 즉시 자리에서 피했다고 전달하였는데요. 피해자는 의뢰인이 자신을 스토킹하여 잠정조치를 위반한 것이라고 주장하였지만, 의뢰인은 피해자 차량을 발견한 후 즉시 자리에서 벗어났으며 의뢰인은 사건 당시 직접 경찰에 전화하여 해당 사안에 대해 문의했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또한, 수원스토킹변호사는 피해자가 의뢰인을 따라왔던 만큼 피해자가 두려움이나 공포감을 느꼈다고 보기 어려우므로 스토킹 범죄의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무죄를 호소하였습니다.
3. 사건의 결과
이러한 수원스토킹변호사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스토킹 잠정조치 위반으로 고소당하였으나 무죄 판결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법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형사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었으나 빠르게 수원스토킹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