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성공사례 상담문의 상담문의 카톡상담 카톡상담 오시는길 오시는길

선율로에게 물어보세요.

정확한 법률 서비스를 신속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문의를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하게(최대 24시간 이내) 유선으로 연락드립니다.
  • 방문을 통해 심층 법률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방문 예약을 도와드립니다.
  • 전담 TF팀을 구축, 초기대응 단계부터 신속하게 지원합니다.
  • 의뢰인에게 더 좋은 법률서비스와 결과를 제공합니다.
성함
연락처
전담센터 선택
문의내용(간략하게)
[자세히보기]

[학폭] 동급생에게 외모를 비하하는 발언을 하여 학교폭력 신고당한 사례 (2024.01)

법무법인 선율로 2024-02-01 09:10 조회수 아이콘 994




1. 사건의 개요


의뢰인의 자녀는 초등학교 5학년으로 같은 학급의 동급생에게 학교폭력 신고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두 학생은 이전부터 친밀한 관계였으나 어느 순간부터 피해학생이 가해학생을 지적하는 일이 잦아졌으며, 이로 인해 자존감이 많이 낮아졌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스트레스가 누적되었던 가해학생은 순간적으로 피해학생에게 '돼지', '뚱뚱이' 등 외모를 비하하는 발언을 하였고, 피해자는 이러한 사실을 부모에게 알려 학교폭력 신고가 이루어진 사안입니다.




2. 변호인의 조력


변호인은 가해학생이 자신의 언행으로 인해 피해자가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는 것을 알고 자신의 잘못에 대해 깊게 반성하고 있다는 점을 전달하였는데요. 다시는 이러한 잘못을 저지르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는 점과 여러 정황상 누적되어 온 스트레스로 인해 순간적으로 뱉은 말로 고의성이나 지속성이 없어 보인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학교폭력은 그 발생 경위와 상황, 행위의 정도 등을 신중히 살펴 판단해야 하며, 확대해석으로 인해 지나치게 많은 학폭 가해자를 양산하는 것은 방지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하였습니다.




3. 사건의 결과


여러 변호인의 조력으로 의뢰인의 자녀는 보호조치 1호(서면사과)라는 비교적 가벼운 처분을 받으며 사안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